본문 바로가기
운동

초보자가 현명하게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by 파마한 남자 2020. 3. 15.

 

나는 운동을 이상하게, 특히나 위험하게 하는 사람들을 보면 가서 가르쳐 주려고 하는 편이었다.
돈과 시간을 투자해서 다른 기회를 버리고 운동하러 왔는데 모든 사람들이 하루 하루 안전하게 운동을 잘하고 그게 쌓여서 꾸준히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다.

내가 처음 운동을 할 때 운동을 알려주던 분들에 대한 고마움이 아직도 있기도 하고 역시 내가 운동을 잘 모르는 상태로 돌아가서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한다면 운동을 잘하는 누군가가 알려주었으면 좋겠다.

아무튼 요즘에는 되도록 간섭하지 않게 됐는데 말 그대로 간섭이 된 거 같아서 그만 두게 됐다.
그래도 특히 헬스장에 처음 나와서 관절 박살내기를 하는 분들을 보면 동작을 부드럽게 하시라는 말은 하게 된다.

기본적인 자세가 안나오는 경우에도 헬스장에 안가고 충분히 단계를 밟아나갈 수 있지만 헬스장에 다니며 운동을 하겠다는 경우에는 역시 팔굽혀펴기 그리고 맨몸 스쿼트와 보조 턱걸이 등을 메인으로 하고 기구의 도움을 받거나 혹은 기본 자세가 너무 안나오는 경우에는 기구로만 운동을 하고 점차 앞서 말한 종목들을 같이 해주는 쪽으로 하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기구는 동작이 쉬워서 혼자 숙달하기가 쉽다. 유튜브같은 곳에서 체스트프레스, 랫풀다운, 시티드로우, 레그프레스 정도의 동작만 숙지를 해서 시작하면 된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팁이나 변형 동작에 대한 영상은 안보는 것이다. 적용도 안되겠지만 혼란을 준다. 기본적인 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